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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수영장 사물함 신청 방법 전산화 건의드립니다.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부서분배
작성자 강** 작성일 2025-05-12 16:37:34
답변은 잘 읽어봤습니다. 체육센터 인원에 비하여 사물함이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사물함을 늘릴 공간이 없으니
전산화 도입을 해주시면 매번 센터에 방문하지 않고 투명하게 실시간 사물함 대여가능여부를 파악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

전산화 도입시 대기신청시 발생한 여러가지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3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여 대기신청을 안받는 다고 하셨는데

1. 대기 순번에 대한 불신과 민원 증가
많은 인원이 대기하면서 본인의 순번에 대한 의심, 중복 등록, 순번 누락 등의 문제로 관리의 공정성에 대한 지속적인 민원이 발생했습니다.

==> 전산화 도입을 하면 본인의 순번을 미리 대기하는게 아니라 실시간 빈자리 파악이 가능하여 순번에 대한 의심, 중복, 누락등의 문제를 해결할수 있습니다.

2. 직원 배정에 대한 불신 및 오해
배정 업무를 담당하는 직원에게 지인이나 특정인에게 우선 배정했다는 오해가 반복적으로 제기되며, 민원 대응 및 운영에 큰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 이문제 또한 직원배정의 권한이 아닌 전산화 접근이 누구나 가능하여 아이디 로그인후 빈사물함 자리를 선택할수
있으니 직원이 오해를 받아 민원대응할 일이 없어질듯 합니다.

3. 사용 의사가 없는 회원의 순번 등록 및 임의 변경 요청
순번을 등록하고도 강좌 미신청 등의 사유로 사용하지 않거나, 원하는 위치가 아닐 경우 순번을 보류, 변경해달라는 요청이 많아 운영의 공정성과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웠습니다.

==> 강좌미신청시는 사물함 반납 ( 전산화 )


현재 시행하는 데스크 접수 방식도 투명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오전에 자리가 나면 오전에 데스크에 도착한 사람이
자리를 선점하는데 오후에만 센터에 가는사람은 시간차이로 지속적으로 사물함을 받을수 없는 현실입니다.
전산화 도입하는비용과 시간이 들어서 인지 ? 도입하고자 하는 시도는 있는건지 ?

시스템 개선을 하려는 (전산화) 계획이 있는지 묻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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