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834,214
금일방문자 2,142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동작구민체육센터 2층 동작 커뮤니티 카페 이용 관련
해당사업장 동작구민체육센터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김** 작성일 2025-03-07 16:57:15
안녕하세요, 동작구민체육센터 시설을 평소 감사히 이용하고 있는 동작구민입니다. 시설관리를 위해 힘써 주시는 공단에 감사 말씀을 전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종종 2층 커뮤니티 카페를 이용할 때 특정 그룹의 이용자들이 1) 아주 큰 소리로 대화하고 고성을 질러 위화감 조성(아주 큰 소리로 소리지르고 웃기, 계단을 지나가는 이용자를 큰 소리로 부르는 등) 2) 냄새/기름기가 심한 음식을 접시에 담아 나눠먹는 행동을 하여 타 이용자들에게 불편함을 유발하는 모습이 목격됩니다.
2층 동작 커뮤니티 카페는 성인이 이용 가능한 도서관 시설이 인접 반경에 없는 이 지역에서 유일하게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의 기능을 겸하고 있는 만큼, 모든 이용자들이 불편함과 위화감 없이 이용할 수 있는 곳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타 이용자를 배려하여 적당한 목소리 톤으로 대화하고, 냄새가 심한 음식물을 함께 나누어 먹는 것은 자제하며, 사용 후 음식물 흔적등은 스스로 뒷정리하는 문화가 조성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또는, 이곳 2층 공간은 스마트 도서관이 함께 있는 만큼 아주 큰 소리의 대화나 냄새가 심한 음식을 나누어 먹는 등의 대집단 교류는 옥상정원 또는 1층 카페테리아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 및 안내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시설관리에 힘써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해당 내용이 적극적으로 조치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구민체육센터 고객서비스 담당자 김일두
처리일자 2025-03-10 고객서비스 책임자 윤종하
안녕하십니까?

먼저 동작구민체육센터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2층 커뮤니티 카페 이용에 있어 소음으로 다소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요청하신 부분에 대하여 이용자분들이 인지할 수 있도록 안내문(이용수칙)을 부착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 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에 유의하시고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구민체육센터      전화 : 070-7204-5025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