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576,892
금일방문자 771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강사 자격 재검토 요청의 건
해당사업장 동작삼일수영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23-06-02 10:20:31
안녕하세요.

6월 화/목 오후 8시 수업 수강생이며 ˝조정형˝ 강사의 수업을 들은 이승희입니다.

전일, 6/1 첫날 있었던 수업에서 발생하였던 사건에 대하여 민원을 제기하고자 본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저는 천식 환자입니다.
이에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운동을 하고 있고, 가장 적합한 운동이 수영이라서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다만, 기저질환이 있기 때문에 수영할 때 너무 숨이 힘들지 않게 조절해서 운동해야 합니다.
보통 선생님들께서 가르쳐주실 때 미리 말씀드리거나, 그동안은 강제로 물속에 넣는 방식으로 수업받지 않아서 큰 이슈가 없었습니다.

˝조정형˝강사는 저를 처음 보아 제가 수영을 어디까지 할 수 있는지, 제 한계점이나 그런 것을 모르는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도 접영을 가르치면서 강제로 자신의 어깨 위로 저를 들어 물속에 얼굴을 3~5번 밀어 넣었습니다.
제가 멈춰달라고 그만하고 싶어서 말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 몸으로 사인을 여러 번 보냈지만 무시하고 지속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공포심이 들어 천식 발작이 와 숨을 쉴 수가 없었고, 자칫 잘못했으면 응급실에 실려 갔을 뻔했습니다.
발작이 온 상태가 되자 그때 서야 멈추고 왜 그러시냐고 자기가 처음이라 몰랐다고 죄송하다고 웃으시면서 말씀하였습니다.

이후에 제가 안내데스크를 통하여 불편했다고 말씀드렸더니 전화로 다시 사과하였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본인이 잘못했다고 생각하시거나 죄송하다고 느끼셨으면, 제가 말씀드리기 전에 수업이 끝난 후 다시 한번 사과하셔야 했습니다.
고로 진심이 아니고 그냥 상황을 해결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과하신 것으로만 느껴집니다.

결론적으로 다치지 않았으니, 문제가 없는 것이 아니냐고 말씀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학생부터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수업에서 이러한 폭력적인 수업을 감행하는 것 자체가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중학생, 고등학생과 같은 어린 사람이었다면 물 트라우마가 생겨 평생을 가지 않았을까요?

처음 온 수강생에게 약간의 폭력성이 느껴지는 수준으로 강압적인 강습법을 가진,
˝조정형˝ 강사가 더 이상 수업을 진행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이에 대해 검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동작삼일수영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하경희
처리일자 2023-06-02 고객서비스 책임자 최화정
안녕하세요 회원님.
동작삼일수영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데 대해 사과말씀을 드리며, 회원님께서 주신 내용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수영교사를 대상으로 업무교육을 강화하여 매달 첫 수업 전 회원님들께 강습 진행 시 특별한 요구사항이 있는지를 먼저 파악하고,
직접 잡아서 하는 자세교정 보다는 구두로 설명하여 교정을 원하시는 회원님을 사전에 파악하는 등의 세심한 관리를 통하여 원활한 수업진행이 될 수 있도록 각별히 노력할 것을 말씀드리며,
또한 회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강습도중 불편하시거나 힘들어 하시는 사인을 강사께 보내시면 즉시 강습진행을 중지하고 상황을 파악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강습에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사과 말씀을 드리며,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동작삼일수영장(02-535-3341)으로 연락주시면 답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회원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동작삼일수영장      전화 : 070-7204-5091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