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390,528
금일방문자 2,526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보라매공원 후문 노상주차장 이용이 불편합니다.
해당사업장 공영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이** 작성일 2021-05-31 21:44:17
안녕하세요. 보라매공원 이용 30년 정도 되는 동작구민입니다.
다름 아니라, 보라매공원 후문 노상주차장 이용이 불편하여 말씀드립니다.
안내판을 보면 21:00까지 운영하는 걸로 되어 있고,
이에 대해, 주차요원들은 아래 사항들을 요청합니다.

(1) 운동중에 8시30~40분까지 와서, 주차 완납(9시 사용) 주차료를 지불할 것
(2) 애매한 시간(보통 7시반~8시)에 주차하는 경우, 주차와 동시에 완납할 것
(3) 주차마감 시간안에 안오면 전화할테니 전화를 받을 것.

여기서, 중요한게 주차요원들이 말하는 주차마감 시간은, 9시가 아니라, 8시30분~40분입니다.

저는 공교롭게 시간을 짬내서 보통 7시~8시반정도에 공원에서 운동을 하는데,
이 시간대에는, 주차문제 떄문에 신경이 항상 쓰입니다.

어쩔떄는, 신경쓸바에야, 완납을 2번정도 했는데, 실제로는 8시반정도에 복귀해서, 30분정도의 주차료를 오버페이 했습니다.
또한, 주차요금 지불에 시간을 맞출래면, 8:30~8:40 정도까지 강제 운동을 종료해야하는 문제도 생기며,
시간이 넘어가면, 2~3번 계속 전화가 옵니다. 맘편하게 운동하러 갔다가 쫓기는 기분도 들고, 기분이 그렇습니다.

제가 한번은, 운영시간은 9시인데, 왜 마감을 그렇게 땡겨서 운영하냐고 몇분에게 물어보니,
주차 운영 마감 처리가 소요된다는 것인데, 실제로는 그분들 임금이 보장된 근로시간과 연관되어 있는듯합니다.

제가 이러한 불편을 거의 1년전부터 알았지만, 그나마 직원분들이 친절하셔서 불편해도 제가 시간을 맞춰서 사용했지만,
오늘 같은 경우는, 주차요원이 완납을 요청해서, 난 8시반까지 오곘다고 하니깐, 짜증을 내셔가지고, 오늘 글 적게 되었습니다.

글 검토해주시고, 주차요원들과 실랑이를 벌이지 않도록, 주차 시스템을 개선해주시기 바랍니다.

제 생각으로는,
(i) 주차운영시간을 8시반으로 하거나,
(ii) 주차요원들 근로시간을 주차장 마감시간을 고려해서 연장해주시거나,
(iii) 무인정산 시스템을 도입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공영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최성인
처리일자 2021-06-01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안녕하십니까? 고객님
먼저,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서 불편함을 느끼신 점 송구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먼저 마감시간까지의 주차비 선납은 운영시간 종료 후 고객님들께 요금미납 고지서 발송으로 인한 요금납부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시행중인 사항으로 고객편의를 위한 선납요금 지불이지만 주차관리원이 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보다 세심하게 설명하지 못해 다소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추후에는 동일한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내 등 고객의 입장에서 업무처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운영시간은 근무자 배치 등 고려해야할 사항으로 인해 변경이 어렵습니다. 또한 무인주차장 도입은 현재 계획은 없으나 중기적인 관점에서 고려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한번 주차장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양해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른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동작구시설관리공단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담당자: 주차사업팀 최성인 TEL 02-832-2445 내선5026)

고객님 가정에 행복과 건강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공영주차장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