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전체방문자 3,387,486
금일방문자 3,744

동작구 시설관리공단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관
주메뉴
본문영역

고객민원상담

고객민원상담 게시물 상세
제목 거주자우선주차건의
해당사업장 거주차우선주차장 진행단계 처리완료
작성자 작성일 2015-04-04 02:28:39
먼저 고생하신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기존 업무에 많은 이용자들의 건의와 문의는 지치게 한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설을 이용하는 사용자 입장에서는 좀더 편리하고 쾌적하게 이용하고 싶은 마음에
참다 참다 건의및 문의를 드리는점 숙지해주시고 대답뿐이 아닌 작은 실천이라도 부탁드립니다.

사당1동쪽에 거주자주차구역을 배정받아 사용중이며 제가 이용하는 자리는 운이 좋게도 주차하기도 편한 좋은 자리입니다.
허나 그 반대로 잘보이고 주차가 편한 관계로 자리만 비우면 다른분이 바로 세우기도 합니다.
빈 자리 세우는것은 관계없습니다.다만 전화번호가 없거나 받지 않으시는분은 신고를 하죠.
하지만 단속반이 오시려면 1시간은 걸리며,왔을때 차량이 없으면 헛걸음에 가끔은 신고자에게 언성도 높아지기도 하여 서로 불쾌한 일만 벌어집니다.
그 시간동안 저는 계속 신경이 쓰이는건 당연한 일이고요.

솔직한 마음같아서는 거주자 부정주차도 수시단속해 달라 말씀드리고 싶지만,
한동네 사시는분과 이웃에 볼일 보러오신분의 차량일텐데 그럴 수는 없는 일이고,,,
가끔은 자정이 넘어 주차할곳이 없을땐 상대분도 주무시고 계실텐데 전화드리기도 불편합니다
늦은 시간에 전화한다고 막말하시는 분도 계시죠.

서로 조금씩 양보하고 이해하는 의미에서
쓰레기 분리수거안내 스티커처럼 거주자주차도 현수막이나 스티커를 만들어 중간중간 붙여
주차하시는 모든분의 시민의식을 높이는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어 주셨으면 합니다.

예를 들어 배정받아 사용하시는 분은 깨끗하게 사용하자,구획선에 주차하자등등..
잠시 주차하시는분은 전화를 받아주세요,용무만 보시고 이동해주세요등등..

배정을 받지 못해 쩔쩔매시는 많은 분이 계시고 그분들께서는 배부른 소리한다생각하시겠지만
30년넘게 살며 9년만에 배정받아 꼬박꼬박 사용료 지불하고
통행에 불편하지 않게 주차하려고 노력합니다.
차량이없이는 출퇴근이 힘들어 소유는 해야하는데 주차장없이 몇해를 보내기도하여
서로의 불편함을 알고 있습니다. 입장차이를 이해,양해 부탁드립니다.

게시글 하나에 바뀔거라 기대하지는 않지만 답답한 마음에 하소연합니다.

답변글 보기

고객민원상담 게시물의 답변 내용 상세
처리부서 거주차우선주차장 고객서비스 담당자 전승재
처리일자 2015-04-06 고객서비스 책임자 박범석
거주자우선주차 문제로 심려를 끼쳐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주신 의견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거주자주차장 우선 구획 마다 안내표지판을 설치하고 있습니다.
또한,부정주차 단속 및 견인견고장 스티커로 365일 24시간 단속하고 있습니다만
동작구 전 지역을 단속하다 보니 모든 부정주차 차량에 단속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점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오며 부정주차 신고 시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족도 평가 폼 및 결과 그래프 통계보기
담당부서 : 거주차우선주차장      전화 : 070-7204-5024
만족도 평가 총 5점 중 5점   총 5점 중 4점   총 5점 중 3점   총 5점 중 2점   총 5점 중 1점

동작구시설관리공단